1편에서 이어집니다. 보통화는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영상과 함께 봐 주세요.
광명좌사, 양소다.
[의천의 유명 캐릭터 양소를 훌륭히 연기한 임우신. 동장서망이 직접 북경까지 찾아가 만나봤는데요. 임우신은 동장서망 제작진에게 매우 친절하고 다정했습니다.]
제 말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신 거죠?
아뇨, 알아들었어요. 전부 알아들었어요. 방금은 저쪽 분들이 말씀하시는 걸 듣느라...
깜짝 놀랐어요.
그래서... 죄송합니다. (광동어가) 아주 능숙하신걸요.
만일 제 말을 알아듣기 어려우시면...
아니에요. 잘 하고 계세요.
그러면 제게 알려주세요. 뭐라고 하셨어요? 라고.
괜찮아요.
네.
양불회. 정말 좋은 이름이로구나. 양불회.
[다들 임우신의 연기를 칭찬합니다. 원작의 정수를 파악했다, 양소가 살아 움직이는 듯하다고요. 정작 임우신은 생각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 작품은 이미 과거가 됐어요. 저는 이미 다음 작품을 생각하고 있어요. 연기자라면 다 그럴 겁니다. 작품 하나를 다 찍었으면, 다음 작품을 생각하죠. 전의 작품이 어떻게 좋았다든가 이야기하지 않아요. 이미 지나간 과거니까요. 홍콩 시청자 여러분이 (의천 19를) 좋아한다고 말씀하셨죠. 정말로 지금 처음 알았어요. 기쁜 일이지만, 그리 들뜨지는 않아요. 부정적인 평도 찾을 수 있으니까요. 아주 친한, 프로페셔널한 친구들이라면 제게 이렇게 말해 줄 거예요. 좀 더 힘냈어야 한다든가, 연기가 그리 좋지 못했다, 더 잘 표현할 수 있었다든가. 그런 의견을 듣는 것은 아주 기쁜 일입니다. 누구에게서나 연기가 좋다는 말만 들으면 어떻게 발전하겠어요. 안 그런가요?
[임우신은 반듯하고 남성미가 풍부한 외모를 지녔습니다. 팬들은 그 특유의 분위기를 사랑하죠. 인기를 얻었지만 그는 여전히 조용한 편입니다.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거나 인터뷰를 하는 일이 드문데요. 사실 표면만 싸늘해 보일 뿐, 그의 본바탕에는 또다른 일면이 있었습니다.]
소소 역의 허아정 씨가 당신을 아주 칭찬했어요. 굉장히 매너가 좋다면서요. 말하면서 이렇게 쑥스러워하더라고요. 알고 계셨나요?
그 말을 들으니 저도 쑥스럽네요. 매너가 좋다... 네, 누구에게나 그렇게 대하려고 해요.
모두가 당신을 좋아하는 이유 중 이런 면도 있겠네요. 수줍어하는 얼굴이 좋은 거죠.
네, 수줍음을 많이 타요.
전에도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많이들 그래요. 왜 예능만 나가면 수줍음을 타냐고요. 일 모드가 아니어서 그래요. 낯설어서. 익숙하지 않달까, 그다지 익숙하지 않아요. 촬영장에서는 다른 사람이 되는 거고요. 지금 같은 일상 생활에서는 연기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일에 관해 떠올리고 싶지도 않고요.
혼자 어딘가에 숨어 생각에 잠겨 있는 걸 좋아하시나요?
자주 그래요. 미래에, 지금은, 무얼 할까... 앞으로 어떤 길을 걸을까 생각하는 거죠.
[북경에서 자란 임우신이 능숙한 광동어를 구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알고 보니 그에게는 홍콩 친구도 많고, 홍콩에 남다른 감정을 품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홍콩에 간 건 1996년이었어요. 홍콩을 아주 좋아해요. 정말 특별한 곳이죠. 홍콩 친구도 많고요.
언제 홍콩에 다시 오시나요?
기회가 있을 거예요. 느닷없이 홍콩행 비행기 티켓을 끊을 수도 있죠. 며칠 쉬다 돌아오는 거예요.
다음번 홍콩에 오실 때는 저희에게 알려주실 수 있겠어요? 홍콩에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정말 많거든요. 당신을 좋아하고, 응원하는.
그럼요. 지금 처음 알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